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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택일_일진사주명리학

[일진명리학/출산택일] 2025년 04월 04일 계묘일 _ 계수 경진월 계묘일주 _ 淸明(청명)

https://youtu.be/1piXprKbs3U?si=hE5z_dJX5FZiTsy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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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25년 04월 04일
음력(陰曆) 2025년 03월 07일

乙巳年(을사년) 己卯月(기묘월) 癸卯日(계묘일) - 淸明前(청명전)
乙巳年(을사년) 庚辰月(경진월) 癸卯日(계묘일) - 淸明後(청명후)

日辰(일진)은 癸卯(계묘)입니다.


오늘의 節氣上(절기상) 淸明(청명)에 該當(해당)합니다.

2025년 淸明(청명)의 節入時間(절입시간)은 陽曆(양력)으로 2025년 04월 04일 21시 48분입니다.

淸明節入(청명절입)을 基準(기준)으로 月(월)이 己卯月(기묘월)에서 庚辰月(경진월)로 바뀌게 됩니다.

즉 淸明(청명)의 節入時間(절입시간)을 보면 陽曆(양력)으로 2025년 04월 04일 21시 48분이므로 이 시각 이전에 태어나면 乙巳年(을사년) 己卯月(기묘월) 癸卯日(계묘일)이 되고, 2025년 04월 04일 21시 48분부터는 乙巳年(을사년) 庚辰月(경진월) 癸卯日(계묘일)이 됩니다.

淸明(청명)의 節入時間(절입시간)을 보면 陽曆(양력)으로 2025년 04월 04일 21시 48분이므로 癸亥時(계해시)가 되는데, 같은 癸亥時(계해시)라고 하더라도 淸明(청명) 節入時間(절입시간)을 前後(전후)로 月柱(월주)가 己卯月(기묘월)에서 庚辰月(경진월)로 달라지니 四柱(사주)를 看命(간명)함에 있어 자세히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별것 아닌 것 같으나 천명(天命)을 받고 태어나는 당사자(當事者)에게는 큰 차이(差異)가 있는 것이며,

사주팔자(四柱八字) 중의 한두 글자의 차이(差異)가 그 주인공(主人公)의 삶에서는 엄청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년월(年月)이 바뀌는 절기(節氣)는 그 절입시간(節入時間)을 자세히 살펴야 할 것입니다.


淸明前(청명전)으로 命式(명식)을 보면.....

癸水日干(계수일간)이 仲春(중춘)인 卯月(묘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을 보면, 陰木(음목)인 癸水(계수)가 月支(월지)에서 陰木(음목)인 卯木(묘목)을 보아 食神格(식신격)이 됩니다.

단, 卯月(묘월)은 木(목)이 帝旺地(제왕지)로 旺(왕)하고 水(수)는 死地(사지)가 되어 弱(약)하니 弱(약)한 癸水(계수)를 旺(왕)한 木(목)이 洩(설)하여 泄氣太過(설기태과)가 됩니다.

가장 먼저 印星(인성)인 金(금)을 얻어 弱(약)한 癸水(계수)의 根源(근원)을 만들어야 癸水(계수)가 마르지 않습니다.

더하여 印星(인성)인 金(금)은 旺(왕)한 木(목)을 金克木(금극목)하여 癸水(계수)를 洩氣(설기)함을 抑制(억제)할 수 있습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木旺節(목왕절)인 卯月(묘월)에 다시 食神(식신)인 卯木(묘목)을 보아 癸卯日柱(계묘일주)가 되고,

年干(년간)에 月支(월지)의 卯中乙木(묘중을목)이 透出(투출)하여 水木眞傷官格(수목진상관격)에 준하는 局勢(국세)가 됩니다.

年支(년지)에는 正財(정재)인 巳火(사화)를 보았으나 日干癸水(일간계수)가 勢力(세력)을 얻으면 財星(재성)인 巳火(사화)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身弱(신약)한 癸水(계수)에게는 水(수)를 枯渴(고갈)시키는 일을 할 뿐입니다.

月干(월간)에는 年支(년지)의 巳火(사화)에 뿌리를 두고 七殺己土(칠살기토)가 透出(투출)하여 日干癸水(일간계수)를 剋(극)하려고 하나, 年干(년간)의 乙木(을목)이 七殺己土(칠살기토)를 剋制(극제)합니다.

단, 日干癸水(일간계수)가 身弱(신약)하니 剋洩交集(극설교집)이 될 뿐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까요...???


生時(생시)를 보면...

壬子時(임자시)는 生時(생시)에서 比刧(비겁)인 水(수)를 보아 日干癸水(일간계수)가 時支(시지)의 子水(자수)에 뿌리를 얻고 刧財(겁재)인 壬水(임수)의 도움을 억습니다.

癸丑時(계축시)는 時支(시지)의 濕土(습토)인 丑土(축토)를 보았는데, 丑土(축토)는 亥子丑北方(해자축북방)의 土(토)로 日干癸水(일간계수)가 微弱(미약)하나마 뿌리를 둘 수 있습니다.

甲寅時(갑인시) 乙卯時(을묘시) 丁巳時(정사시) 戊午時(무오시) 己未時(기미시) 등은 日干癸水(일간계수)의 뿌리가 全無(전무)하니 存立(존립)하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丙辰時(병진시)는 時支(시지)에 濕土(습토)인 辰土(진토)를 보아 간신이 通根(통근)하나 身弱(신약)함을 면하지 못합니다. 金水運(금수운)을 만나야 합니다.

庚申時(경신시)는 時支(시지)에서 正印(정인)인 申金(신금)을 보아 日干癸水(일간계수)가 뿌리를 얻음이 좋으며, 時干(시간)의 庚金(경금)이 木(목)을 抑制(억제)합니다.

辛酉時(신유시)는 日時支(일시지)로 卯酉沖(묘유충)이 됨이 좋지 못합니다.



淸明後(청명후)로 命式(명식)을 보면...

癸水日干(계수일간)이 暮春(모춘)인 辰月(진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을 보면 陰水(음수)인 癸水(계수)가 月支(월지)에서 陽土(양토)인 辰土(진토)를 보아 正官格(정관격)이 됩니다.

萬若(만약) 月支(월지)의 地藏干(지장간)인 辰中乙木(진중을목)이 透出(투출)하면 이때는 食神格(식신격)이 될 수 있습니다.

辰月(진월)의 癸水(계수)는 月令(월령)이 비록 土(토)이나 水庫(수고)인 辰(진)에 뿌리를 둘 수 있습니다.

萬若(만약) 申子辰水局(신자진수국)을 이루면 丙火(병화)로 調候(조후)하고 甲木(갑목)으로 丙火(병화)를 生(생)해야 하며,

地支(지지)로 土局(토국)을 이룬다면 이때는 印星(인성)인 金(금)으로 癸水(계수)를 生(생)하고 뿌리 있는 甲木(갑목)을 얻어 官殺(관살)인 土(토)를 制(제)해야 합니다.

年干(년간)을 보면, 月支(월지)의 地藏干(지장간)인 辰中乙木(진중을목)이 透出(투출)하여 食神格(식신격)이 됩니다.

日支(일지)에는 食神(식신)인 卯木(묘목)을 보아 癸卯日柱(계묘일주)가 되니 辰月(진월)이라도 食傷(식상)인 木(목)이 勢力(세력)을 얻습니다.

年支(년지)에 正財(정재)인 巳火(사화)를 보았으나 日干癸水(일간계수)가 身弱(신약)하니 오히려 財星(재성)이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月干(월간)에 正印(정인)인 庚金(경금)이 透出(투출)하여 日干癸水(일간계수)를 생함이 좋으나, 年干(년간)의 乙木(을목)과 貪合(탐합)하여 貪合忘生(탐합망생)이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까요...???


生時(생시)를 보면...

癸亥時(계해시)는 日時支(일시지)로 亥卯合(해묘합)하여 木(목)이 勢力(세력)을 얻으나, 癸水(계수) 또한 時支(시지)의 亥水(해수)에 微弱(미약)하나마 뿌리를 얻어 身弱(신약)함은 면할 수 있습니다.

餘他(여타)의 生時(생시)도 推論(추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을 출산택일(신생아택일)에 참고하시는 경우에는 남자아이인지 여자아이인지 확인하시고 대운(大運)의 흐름을 살피시고 參考(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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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알고 가는 것과 모르고 가는 것은 엄연히 다릅니다. 사주명리학은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여정에 있어 작은 지침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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