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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택일_일진사주명리학

[출산택일] 2024년 07월 01일 병인일(丙寅日) _ 병화 경오월 병인일주

https://youtu.be/hkehPz4EANQ?si=9XM00kwATY7zPh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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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의 ‘일진사주명리학’


오늘은...

양력(陽曆) 2024년 07월 01일
음력(陰曆) 2024년 05월 26일

갑진년(甲辰年) 경오월(庚午月) 병인일(丙寅日)이며,

일진(日辰)은 병인(丙寅)입니다.

오늘은 병화일간이 仲夏(중하)이자 火旺節(화왕절)인 午月(오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丙火日干(병화일간)이 仲夏(중하)인 午月(오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 보면, 陽火(양화)인 丙火(병화)가 月支(월지)에서 火(화)의 帝旺地(제왕지)를 보아 羊刃格(양인격)이 됩니다.

陽火(양화)인 丙火(병화)는 太陽之火(태양지화)로 하늘의 太陽(태양)에 比喩(비유)할 수 있습니다.

身旺(신왕)하면 七殺(칠살)인 壬水(임수)를 능히 取用(취용)하여 丙火(병화)의 빛을 輔光(보광)함을 좋아하며,

身弱(신약)한 境遇(경우)에는 陽木(양목)인 甲木(갑목)을 取用(취용)하여 丙火(병화)를 生助(생조)해야 합니다.

日干丙火(일간병화)가 가장 꺼리는 것은 土(토)가 많아서 丙火(병화)의 빛을 가리는 것입니다.

이때는 陽木(양목)인 甲木(갑목)을 얻어 丙火(병화)를 生(생)하고 旺(왕)한 土(토)를 制(제)해야 丙火(병화)가 晦氣無光(회기무광)되지 않을 것입니다.

무릇 丙火(병화)는 身旺(신왕)하면 壬水(임수)요, 身弱(신약)하면 甲木(갑목)을 取用(취용)하는 것이 기본이라 할 것입니다.


丙火日干(병화일간)이 태어난 月令(월령)을 보면 仲夏(중하)인 午月(오월)입니다.

午月(오월)은 巳午未南方(사오미남방)으로 季節(계절)은 여름이 되며, 더하여 午月(오월)은 火土(화토)의 帝旺地(제왕지)가 되어 火土(화토)가 매우 旺(왕)합니다.

공히 丙火(병화)와 戊土(무토)가 午月(오월)에 生(생)하면 羊刃格(양인격)이 되는데, 丙火(병화)는 午中丁火(오중정화)가 羊刃(양인)이고 戊土(무토)는 午中己土(오중기토)가 羊刃(양인)이 됩니다.

四柱(사주)가 羊刃格(양인격)이 된다는 것은 日干(일간)이 매우 旺(왕)하다는 것을 意味(의미)합니다.

더하여 火旺節(화왕절)인 午月(오월)에 火(화)가 旺(왕)하니 매우 燥熱(조열)한 局勢(국세)가 됩니다.

먼저 偏官(편관)인 壬水(임수)를 取用(취용)하여 日干丙火(일간병화)의 빛을 水輔陽光(수보양광)함이 必要(필요)합니다.

더하여 壬水(임수)는 午月(오월)의 뜨거운 熱氣(열기)도 調候(조후)하는 役割(역할)을 합니다.

그러하고 해도 調候(조후)의 기능은 壬水(임수)보다 癸水(계수)가 越等(월등)하니 午月(오월)의 丙火(병화)는 壬水(임수)와 別個(별개)로 癸水(계수)를 取用(취용)해도 欠(흠)이 되지 않습니다.

즉 午月(오월)의 丙火(병화)가 壬水(임수)와 癸水(계수)를 取用(취용)하는 것은 壬水(임수)로는 丙火(병화)를 輔光(보광)하고 癸水(계수)로는 調候(조후)하는 것입니다.

이를 官殺混雜(관살혼잡)이라고 꺼릴 것이 아니라 午月(오월)의 丙火(병화)는 오히려 官殺混雜(관살혼잡)을 기뻐한다 할 것입나다.

단, 午月(오월)은 水(수)가 弱(약)하니 財星(재성)인 金(금)이 있어 水(수)를 輔佐(보좌)해야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寅木(인목)을 보아 丙寅日柱(병인일주)가 되니 月支(월지)의 午火(오화)와 寅午合(인오합)으로 四柱(사주)가 더욱 燥熱(조열)해지게 됩니다.

年干(년간)에 다시 印星(인성)인 甲木(갑목)이 透出(투출)하니 水(수)가 不足(부족)하면 火旺木焚(화왕목분)할 것이며,

月干(월간)의 偏財(편재)인 庚金(경금) 또한 水(수)가 不足(부족)하면 午月(오월)의 뜨거운 熱氣(열기)에 의해 火旺金鎔(화왕금용)할 것입니다.

多幸(다행)히 年支(년지)에서 濕土(습토)인 辰土(진토)를 보아 午月(오월)의 뜨거운 熱氣(열기)를 흡수하고 庚金(경금)을 生(생)하며 甲木(갑목)의 뿌리가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을 출산택일(신생아택일)에 참고하시는 경우에는 남자아이인지 여자아이인지 확인하시고 대운(大運)의 흐름을 살피시고 參考(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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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알고 가는 것과 모르고 가는 것은 엄연히 다릅니다. 사주명리학은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여정에 있어 작은 지침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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