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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택일_일진사주명리학

[출산택일]_제2091강_2024년 07월 28일(갑진년 신미월 계사일)_계수 미월생 계사일주

https://youtu.be/mjIGdT3pKHo?si=xxrzVfYdN5X7s4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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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의 ‘일진사주명리학’


오늘은...

양력(陽曆) 2024년 07월 28일
음력(陰曆) 2024년 06월 23일

갑진년(甲辰年) 신미월(辛未月) 계사일(癸巳日)이며,

일진(日辰)은 계사(癸巳)입니다.

오늘은 계수일간이 暮夏(모하)이자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癸水日干(계수일간)이 晩夏(만하)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 보면, 陰水(음수)인 癸水(계수)가 月支(월지)에서 陰土(음토)인 未土(미토)를 보아 偏官格(편관격) 또는 七殺格(칠살격)이 됩니다.

萬若(만약) 月支(월지)의 地藏干(지장간)인 未中丁火(미중정화)가 透出(투출)하면 偏財格(편재격), 未中乙木(미중을목)이 透出(투출)하면 이때는 食神格(식신격)이 됩니다.

陰水(음수)인 癸水(계수)는 雨露水(우로수)로 옹달샘, 井華水(정화수) 또는 飮用水(음용수) 등에 比喩(비유)할 수 있습니다.

陰水(음수)인 癸水(계수)는 작은 槪念(개념)의 水(수)로 旺(왕)해도 氾濫(범람)할 憂慮(우려)가 없으며, 오로지 淸澄(청징)함을 유지하는 것이 重要(중요)합니다.

土(토)가 雜亂(잡란)하면 癸水(계수)가 濁水(탁수)가 될 것이며, 甚(심)하면 土多埋沒(토다매몰)이 됩니다.

土(토)가 많아 癸水(계수)가 濁(탁)해지게 되면 甲木(갑목)으로 土(토)를 制(제)해야 할 것이며, 사시사철 印星(인성)인 金(금)으로 癸水(계수)를 生(생)함이 必要(필요)합니다.


癸水日干(계수일간)이 태어난 月令(월령)을 보면 季夏(계하)인 未月(미월)입니다.

未月(미월)은 巳午未南方(사오미남방)으로 季節(계절)은 炎上節(염상절)인 여름이 되며, 土(토)가 月令(월령)을 얻어 旺(왕)합니다.

未月(미월)은 土旺節(토왕절)이나 巳午未方合(사오미방합)을 形成(형성)하면 火(화)가 旺(왕)해지고, 亥卯未三合(해묘미삼합)을 이루면 木(목)이 旺(왕)해지고, 土局(토국)을 이루면 官殺(관살)이 많아지게 됩니다.

火(화)가 많으면 癸水(계수)는 火旺水渴(화왕수갈)이 되고, 木(목)이 旺(왕)하면 木旺(목왕)수축이 되며 土(토)가 많으면 土旺水沒(토왕수몰)이 됩니다.

어느 境遇(경우)든 弱(약)한 癸水(계수)가 存立(존립)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未月(미월)의 癸水(계수)는 가장 먼저 印星(인성)인 金(금)을 얻어 癸水(계수)를 生(생)해야 癸水(계수)가 存立(존립)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火局(화국)이 形成(형성)이 되면 比刧(비겁)인 水(수)로 火(화)를 抑制(억제)해야 하며, 土(토)가 많으면 木(목)으로 土(토)를 制(제)해야 할 것입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陽火(양화)인 巳火(사화)를 보아 癸巳日柱(계사일주)가 되니 未月(미월)에 火土(화토)가 勢力(세력)을 얻어 매우 燥熱(조열)해지게 됩니다.

年干(년간)의 甲木(갑목)은 水(수)가 不足(부족)하면 木焚飛灰(목분비회)하여 火(화)를 生(생)하게 될 것이며, 月干(월간)의 辛金(신금)은 癸水(계수)를 生(생)하는 根源(근원)이나 火(화)가 旺(왕)하면 水(수)를 生(생)하기 어렵습니다.


多幸(다행)히 年支(년지)에서 濕土(습토)인 辰土(진토)를 보아 日干癸水(일간계수)가 간신히 通根(통근)할 수 있으며, 月干(월간)의 辛金(신금)도 濕土(습토)인 辰土(진토)가 生(생)할 수 있습니다.

단, 日干癸水(일간계수)가 身弱(신약)한 것이 欠(흠)이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을 출산택일(신생아택일)에 참고하시는 경우에는 남자아이인지 여자아이인지 확인하시고 대운(大運)의 흐름을 살피시고 參考(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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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알고 가는 것과 모르고 가는 것은 엄연히 다릅니다. 사주명리학은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여정에 있어 작은 지침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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